취미연구

MEE PINNACLE P2 VS KEF M100

조텍 2020. 4. 18. 17:34

해외구매로 살수 있는 가성비 이어폰을 알아보다 보면 MEE PIANNALCE P2 와 KEF M100을

발견하게 된다. 구매전 리뷰나 비교기를 찾아 보려해도 잘없는 관계로 내가 직접 구매해서 비교해본다.

우선 구매방법으로는 MEE PINNACLE P2는 DROP.com에서 25$에 구매할수 있고

KEF M100은 Newegg.com 에서 20$에 구매할수 있다.

두제품다 원가(국내가)는 비싸다고 표기되어 있으나 직구하면 할인시에는 20~30$사이에 구매할수있다.

 

제품 포장이나 상자는 PINNACLE P2가 약간 큰편이긴한데 그렇게 큰 차이는 없다.

 

 

포장을 열어보면 구성품도 확실히 P2가 많은편이고 케이블이 분리형(mmcx)라는 큰장점이 있다.

이런 저렴한 가격대에서는 좀처럼 보기힘든 형태이다.

M100도 비행기용 젠더나 파우치 실리콘 팁등 기본구성품은 괜찮은 편이다.다만 M100은 케이블 일체형이라는점과 박스 설명서에 있듯이 리모콘이 애플만 지원한다는점이 아쉽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수가 훨씬 많은걸 고려할때 아쉬운점이다.

나역시 핸드폰은 안드로이드이므로 사용이 안된다.

 

 

이제 정리후 청음해볼 시간이다.

노래 장르와 기기를 바꿔가며 열심히 청음해보니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그렇게 만족할만하진 않으나

굳이 정리하자면 MEE PINNACLE P2는 맑고 부드러운 고음성향이고 KEF M100은 저음이 더해진 성향이다.

그렇다고 비싼 리시버들 마냥 고음이 선명하다거나 저음이 풍부하다는 뜻이 아니고 굳이 정리하자면 그렇다는거다.

이어폰 성능만 보면 번들보단 좋은 편이긴하나 아쉬움들이 많다.( 내가 이어폰환자가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겠지.ㅋ)

특히 KEF M100은 국내가 15만원에 KEF라는 하이엔드 스피커 회사의 내임 밸류를 믿었기에 기대를 많이 했는데

솔직히 실망이 크다. 스피커처럼 이어폰도 신경좀 쓰지.

둘중 하나만 택하라면 난 고민없이 P2 일것같다. 가격대비 성능과 음질 구성품면(분리형 케이블)에서 나쁘지 않은것 같다. 하지만 M100은 돈주고 사기엔 애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