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연구

SM7 노바 미러링크 활성화

조텍 2020. 4. 21. 23:49

SM7 노바에 순정형으로 매립되어있는 하제엠텍의 V7 네비의 초기생산분에는 외부입력단자와 미러링크아이콘이 활성화 되어있었다.

무엇 때문인지 외부입력단자는 없어지고 미러링크는 숨겨져 버렸다.

아마도 고장이나 오작동의 원인이 되고 펌업으로 계속 보완 해주어야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없애버리기로 한것같다.

나는 신형 차들에는 기본적용 되는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카플레이가 작동하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 한번 활성화 시켜 보았다.

우선 이작업을 할려면 기본적으로 네비의 작동 방식에 대해 알고있어야 한다.

요즘 우리가 알고있는 앱으로 구동하는 방식의 네비및 전자기기는 거의다 안드로이드 구동방식 또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의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그러나 그이전에 네비게이션이나 PMP 또는 전자사전등은 대부분 윈도우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윈도우폰)이전의 휴대용 장치는 거의다 WINCE(윈도우 낮은 버전이라 보면됨)라고 보면된다.

즉, 네비의 설정을 바꾸려면 네비를 윈도우로 진입하여 프로그램 상에서 변경해주어야한다.

그러려면 먼저 wolfncu라는 프로그램을 받아 네비게이션의 sd카드에 설치해준다.

그리고 네비 실행 파일을  wolfncu실행 파일로 변경하여 네비를 실행하면 wince로 진입하여 진다.

 

그렇게 진입하면 탐색기를 누르면 우리가 흔히보는 윈도우 화면이 나온다.(작업시 마우스를 사용하면 편하다.)

화면에는 네비게이션 기본 실행화면에 있는 아이콘 이름들이 보인다. 거기에는 Neolink라는 미러링크 프로그램이 숨어있다.

그이름을 잘쓰지 않는 아이콘이름과 바꾸면 된다. 나는 평소에 차에서 사진을 볼일이없기에 photoviewer를 aaa로 바꾸고 Neolink를 photoviewer로 파일명 교체를 하였다. 그렇게 하면 네비 실행 아이콘에는 photoviewer로 표시되지만 실행하면 Neolink가 실행된다.

 

   

그렇게 이름바꾸기를 끝내고 포토뷰어를 실행시키면 이렇게 네오링크(미러링크) 작동 화면이 뜬다.

그러면 usb포트에 핸드폰을 케이블로 연결해준다.

 

핸드폰과 케이블을 연결하면 화면에 연결되었다고 표시된다.사진에 나온 기기는 갤럭시 노트5이다.

 

연결하는 앱으로는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사용자는 car mode앱(갤럭시 스토어에있음)이 필요하고 lg 사용자는 mirror drive앱이 필요하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다른 여러가지 앱들이 있던데 나는 테스트용이라 일딴 car mode 와 lg mirror drive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만 깔고 실험해보았다. 애플카플레이는 애플기기가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다.)

 

  car mode를 터치하면 화면이 mirrorlink 자동차모드로 바뀐다.

 

이제 삼성오토(?)를 사용할수있다. 전화나 문자 간단한 음성명령이 가능하고 음악을 틀수있다.

테스트로 이것저것 건드려봤는데 반응이 썩빠르진 않다.

 

대망의 안드로이드오토 실행 도전!!!

꽝이다.ㅋㅋ 이거되나 싶어서 도전한건데 안된다. 갤럭시로 안되어 lg폰으로도 해봤는데 역시 안된다.

요즘 최신 기기들아니면 안되나보다. 안드로이드 오토 되는 자동차에서 wince로 진입해 실행파일들 빼와서 도전해볼까 하다가 참는다. 불법이기도 하지만 거기까진 귀찮다. 또 미러링처럼 만들어놓으면 막상 안쓰게 될까봐.

우짜든 이번 작업은 삼성오토만됨을 확인하고 끝난거 같다. 최신기능 쓰려면  차를 바꾸던가 해야지.ㅋ